본문 바로가기

2016/093

현재 윈도우 Screen 크기 알아오기 GetSystemMetics() 함수를 사용하여 현재 화면 크기를 얻어올 수 있다. 여기서 하단 태스크바를 제외를 영역을 가져오기위해 위 함수의 인자로 SM_CYFULLSCREEN을 인자로 주어 처리할 수있 다는 내용을 보고 해당 인자를 넣어 처리하도록 하였는데 막상 실행하고 나고 보니 사이즈가 딱 맞아 떨어지지 않았다. 좀더 검색해보니 SystemParametersInfo 함수를 사용하라고 되어 있었다. 해당 함수를 사용하여 출력하니 딱맞게 떨어졌다. 사용한 코드이다. RECT rcArea;SystemParametersInfo(SPI_GETWORKAREA, 0, &rcArea, 0);화면 가로 : rcArea.right - rcArea.left화면 세로(태스크바 제외): rcArea.bottom - r.. 2016. 9. 6.
Visual assist 의 코드 조각(#Snippets) 사용 코딩을 하다 보면 매번 자주 쓰는 주석스타일이라던가 특정 문자열등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다.예전에는 생각없이 그냥 타이핑으로 처리했는데 이게 너무 귀찮은것이 아닌가?vs2008에서는 스크립트로 단축키를 입력하여 처리하는 방식이 있었는데 vs2013에는 해당 기능이 보이지 않아검색을 시도... code snippet이라고, 코드조각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 자동완성기능 ~ 그걸로 대체할 수 있는것이 었음하지만 내 vs2013에는 visual assist가 설치되어 있었고, vs2013에서 제공하는 code snippet은 잘 안먹는거 같았다.(같이 사용하면 안되나? 내가 설정을 잘못했을 수도 있다.)그래서 좀더 다시 찾아보니 Vsiaul assist에도 snippet 기능이 있는데 이를 활용하여 내가 자주.. 2016. 9. 6.
win32 환경에서 GDI+ 사용시 빌드에러 출처: http://alexjeon1227.tistory.com/21 win32 프로젝트 환경에서(MFC 미사용) Gdi+ 사용하려고#include 넣고#pragma comment(lib, "gdiplus.lib") 라이브러리 링크걸고.. 근데 이런..엄청난 에러들이..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1\include\um\GdiplusImaging.h(79): error C4430: 형식 지정자가 없습니다. int로 가정합니다. 참고: C++에서는 기본 int를 지원하지 않습니다.1>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1\include\um\GdiplusImaging.h(79): error C2440: '초기화 중' : 'const.. 2016. 9.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