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Xming 사용법

by 뿡뿡대마왕 2011. 9. 28.
반응형
Xming을 사용하면 윈도우 pc에서 리눅스의 xwindow를 사용할수 있다.

즉 리눅스에서 이클립스를 띄우면 내 윈도우에 pc에서 화면이 출력되는것이라고 볼수 있다.

원격으로 리눅스 pc에 붙어서 xwindow를 사용하는것이다.

위와 같이 프로그램중에는 xmanager라는 유료프로그램이 있는데..돈이 없는관계로 이와 비슷한 Xming을 사용하기로 했다.

뭐..어둠의 경로에서 구해서 충분히 사용도 가능 할 거라는 생각도 든다.

최고의 궁합은 putty와 같이 사용하는거라고 하는데 난 putty가 설치 되어 있으니..putty로 사용

putty는 프리웨어 이므로 인터넷에 치면 수두룩 하고 나올것이다.~ 한글판도 있으니 한글판으로 설치해도 됨

우선 putty가 설치됬다는 가정하고...

xming을 설치하자. (파일 첨부 하였음~~ +.+)

xming 설치 후 XLaunch를 실행하자.



그러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보일것이다.



원하는 스타일로 고르고 다음을 누르자..난 Multiple widows를 선택했음..^^

그다음 start no client 선택 - > Cliboard 선택후 다음을 클릭

(Save configuration을 클릭하면 지금 셋팅을 저장하는거 같다 난 그냥 마침했음)

여기까지 하면 끝~~

그 다음에 Putty를 실행




저놈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 창이 나오는데 호스트 이름에 붙고자 하는 ip를 입력하자.



그 다음 카테고리에서 접속->  ssh -> X11로 이동 하여 빨간색으로 표시된 체크박스를 체크 V 


그 다음 카테고리에서 세션에 가서 열기를 누르면 설정된 ip에 접속될것이다.
user하고 passwd 넣고 들어간 다음

gnome-terminal 하고 엔터!!!


그럼 윈도우 화면에 위와 같은 터미널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프로그램 실행하면 내 윈도우 화면으로 실행된다.

아래는 실행한 모습

짜잔~~윈도우 화면에 이클립스가 실행되는 모습이 보인다.~ㅋㅋ 참 쉽죠잉??
내가 붙은 서버의 환경은 suse 10.2 환경이다. 다른 버젼들에서는 어떻게 반응할지는 잘 모르겠지만..대충 이정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