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를 짤때 이 변수가 어떤변수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변수의 선언 부분으로 이동하던지 아니면 어시스트 같은걸 설치해서 보던지...
비쥬얼 어시스트 같은 프로그램이 워낙 잘되어 있어서 변수 선언이나 이런 부분에는 전혀 신경쓰지 안았는데..
음...아무래도 변수앞에 이것이 어떤걸 나타내는 변수인지는 알수 있게하는게 코드의 가독을 높이는데 훨씬 도움을 줄거 같았다...
그래서 헝가리안 표기법을 찾아서 퍼왔다~~
앞으로 코딩을 할때는 헝가리안 표기법에 따라서 작성을 할 예정...
출처: http://www.sosori.com/2009/09/%ED%97%9D%EA%B0%80%EB%A6%AC%EC%95%88-%ED%91%9C%EA%B8%B0%EB%B2%95hungarian-notation.html
Prefix
| Data Type
| Description
| Example
|
b
| BOOL
| any boolean type
| BOOL bTrue;
|
c
| char
| character type
| char cLetter;
|
i
| int
| integer for index
| int iCars;
|
n
| int
| number, quantity
| int nNum;
|
l
| long
| long type
| long lDistance;
|
u
| unsigned
| unsigned type
| unsigned uPercent
|
f
| float
| floating point
| float fPercent;
|
d
| double
| double floating point
| double dPercent;
|
w
| WORD
| unsigned word
| WORD wCnt
|
dw
| DWORD
| unsigned double word
| DWORD dwLength
|
p
| *
| any pointer
| int *piAddr;
|
pfn
| *
| function pointer
| int (*pifnFunc1)(int x, int y);
|
rg, a
| array
| stands for range
| float rgfTemp[16];
|
sz
| *
| Zero-terminated string of characters
| char szText[16];
|
s
| static
| a static variable
| static short ssChoice;
|
t
| struct
| a user defined type
|
|
e
| enum
| variable which takes enumerated values
|
|
E
| enum
| Enumerated type
|
|
g_
| Global
| Global Variable
| String *g_psBuffer;
|
m_
| Member
| class private member variable
| int m_iMember;
|
k
| constant formal parameter
| ...
| void vFunc(const long klGalaxies)
|
r
| reference formal parameter
| ...
| void vFunc(long &rlGalaxies)
|
prg
| ...
| dynamically allocated array
| char *prgGrades;
|
v
| Void
|
|
|
x/y
| ...
| used as size
| int xWitdth, yHeight;
|
h
| handle
| handle to something
| hMenu
|
Format
0 : 변수의 위치를 지정한다. g(전역변수), m(멤버변수), 없음(지역변수)
1 : 0 위치에 g 나 m 을 지정한 경우 _ 을 기술한다.
2 : 자료형의 종류를 나타낸다.
3 ~ : 변수의 의미 있는 이름을 기술하며, 3 위치는 대문자를 사용한다. 변수 이름이 너무 긴 경우 자음만을 기술한다. 예) g_nCnt
Example of type specific variable naming
int g_nCnt :정수형 글로벌 카운터
unsigned char ucByte; :한 바이트 데이타
char cChar; :한 문자
unsigned char rgucByte[10]; :바이트 데이타 10개
char rgcChar[10]; :문자 데이터 10개
char szChar[16 +1]; :문자 16개를 저장할 수 있는 문자열 공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