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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Etc

비쥬얼 스튜디오 빌드 명령 또는 매크로($(SolutionDir), $(ProjectFileName)..등)

by 뿡뿡대마왕 2014.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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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쥬얼 스튜디오에 빌드 명령 또는 속성에서  $(Configuration), $(TargetDir), $(TargetName) 와 같이 매크로를 사용하는데

이에 대해 정리를 해놓고자 한다.

msdn에서 발취했습니다.

출처: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c02as0cs.aspx

매크로

설명

$(RemoteMachine)

디버그 속성 페이지에서 Remote Machine 속성의 값으로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C/C++ 디버그 구성에 대한 프로젝트 설정 변경을 참조하십시오.

$(Configuration)

현재 프로젝트 구성의 이름(예: "Debug")

$(Platform)

현재 프로젝트 플랫폼의 이름(예: "Win32")

$(ParentName)

(사용하지 않음) 이 프로젝트 항목을 포함하는 항목의 이름. 부모 폴더 이름이나 프로젝트 이름입니다.

$(RootNameSpace)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네임스페이스(있을 경우)

$(IntDir)

중간 파일에 지정된 디렉터리 경로로서 프로젝트 디렉터리에 대해 상대적인 경로. 이 경로에는 뒤에 슬래시가 붙어야 합니다. 이 경로는 Intermediate Directory 속성의 값이 됩니다.

$(OutDir)

출력 파일 디렉터리의 경로로서 프로젝트 디렉터리에 대해 상대적인 경로. 이 경로에는 뒤에 슬래시가 붙어야 합니다. 이 경로는Output Directory 속성의 값이 됩니다.

$(DevEnvDir)

드라이브와 경로로 정의되는 Visual Studio 2010의 설치 디렉터리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InputDir)

(사용하지 않음, 마이그레이션됨)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입력 파일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Dir)와 같습니다.

$(InputPath)

(사용하지 않음, 마이그레이션됨)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입력 파일의 절대 경로 이름.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Path)와 같습니다.

$(InputName)

(사용하지 않음, 마이그레이션됨) 입력 파일의 기본 이름.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Name)와 같습니다.

$(InputFileName)

(사용하지 않음, 마이그레이션됨)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입력 파일의 파일 이름.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FileName)와 같습니다.

$(InputExt)

(사용하지 않음, 마이그레이션됨) 입력 파일의 파일 확장명. 파일 확장명 앞에는 '.'이 붙습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Ext)와 같습니다.

$(ProjectDir)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프로젝트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ProjectPath)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프로젝트의 절대 경로 이름.

$(ProjectName)

프로젝트의 기본 이름.

$(ProjectFileName)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프로젝트의 파일 이름.

$(ProjectExt)

프로젝트의 파일 확장명. 파일 확장명 앞에는 '.'이 붙습니다.

$(SolutionDir)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솔루션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SolutionPath)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솔루션의 절대 경로 이름.

$(SolutionName)

솔루션의 기본 이름.

$(SolutionFileName)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솔루션의 파일 이름.

$(SolutionExt)

솔루션의 파일 확장명. 파일 확장명 앞에는 '.'이 붙습니다.

$(TargetDir)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TargetPath)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절대 경로 이름.

$(TargetName)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기본 이름.

$(TargetFileName)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파일 이름.

$(TargetExt)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파일 확장명. 파일 확장명 앞에는 '.'이 붙습니다.

$(VSInstallDir)

Visual Studio 2010을 설치한 디렉터리. 

이 속성에는 대상 Visual Studio의 버전이 포함되며 이 버전은 호스트 Visual Studio 버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PlatformToolset) = v90을 사용하여 빌드할 경우 $(VSInstallDir)에는 Visual Studio 2008 설치 경로가 포함됩니다.

$(VCInstallDir)

Visual C++ 2010을 설치한 디렉터리. 

이 속성에는 대상 Visual C++의 버전이 포함되며 이 버전은 호스트 Visual Studio 버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PlatformToolset) = v90을 사용하여 빌드할 경우 $(VCInstallDir)에는 Visual C++ 2008 설치 경로가 포함됩니다.

$(FrameworkDir)

.NET Framework를 설치한 디렉터리.

$(FrameworkVersion)

Visual Studio에서 사용되는 .NET Framework의 버전. $(FrameworkDir)와 함께 사용하면 Visual Studio에서 사용되는 .NET Framework 버전의 전체 경로를 나타냅니다.

$(FrameworkSDKDir)

.NET Framework를 설치한 디렉터리. .NET Framework는 Visual Studio 2010과 함께 또는 별도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WebDeployPath)

웹 배포 루트에서 프로젝트 출력이 속한 상대 경로. RelativePath 와 같은 값을 반환합니다.

$(WebDeployRoot)

<localhost>의 절대 경로(예: c:\inetpub\wwwroot).

$(SafeParentName)

(사용하지 않음) 올바른 이름 형식에서 바로 상위 항목의 이름. 예를 들어, 폼은 .resx 파일의 상위 항목입니다.

$(SafeInputName)

(사용하지 않음) 올바른 클래스 이름으로 정의되는 파일 이름(확장명은 제외).

$(SafeRootNamespace)

(사용하지 않음) 프로젝트 마법사에서 코드를 추가할 네임스페이스 이름. 이 네임스페이스 이름은 올바른 C++ 식별자에 사용할 수 있는 문자만 포함합니다.

$(FxCopDir)

fxcop.cmd 파일의 경로. fxcop.cmd 파일은 모든 Visual C++ 버전에 설치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정보는 공유되어야 한다 쭈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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